본문 바로가기
하레의 잡담

블로그 순위, 내 블로그는 몇위일까?

by Hare 2016. 3. 1.
반응형



블로그 순위, 내 블로그는 몇 위일까?

by Blog Chart







블로그 순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궁금할거에요. 저 역시도 제 블로그 순위가 궁금했는데, 그런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요. 이름 그대로 블로그 차트 ( http://www.blogchart.co.kr/ ) 라는 사이트에요.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순위를 보여줘서 편리하답니다.





페이지 상단에 주소를 넣고 랭킹조회를 클릭! 그러면 순위 변동 및 유효 키워드, 블로그 순위가 차례대로 나와요. 그래프로 날짜별로 비교를 해주네요. 보니까 매일 매일 변동이 생기지는 않구요. 일주일에 한번 정도 바뀌는 것 같아요.





현재 제 블로그 랭킹은 87,357 위네요. 상위 1%래요. 헐, 제가 1%라니 좀 웃기긴 합니다만 좋기도 하네요. 상위 주소란 위에 보시면 900만개가 넘는 블로그가 있으니 1%는 맞나봐요. ^-^; 어쨌거나 참 많은 분들이 블로깅을 하네요.





회원 가입을 하고 나면 좀 더 자세한 순위와 유효 키워드 수도 볼 수 있어요. 전 키워드는 190개인데 유효는 19개 뿐이에요. 확실히 블로그 최적화라던가, 포스팅하는 방법, 제목을 정하는 방식, 본문이나 이미지 등 신경쓸게 많은데 신경 안쓰고 그냥 했더니 그런가봐요. 신경써야지, 하다가도 막상 귀차니즘에 절어버려요. 그래도 앞으로는 다시 신경써 보려고 합니다. 얼마나 갈지는 자신할 수 없지만요!



여러분들도 한번 방문해서 자신의 블로그 순위를 체크해보세요. 물론 유효 키워드 숫자도 확인하심 좋겠죠?

그럼!




관련글 더보기

2016/02/03 - [하레의 잡담] - 쉽고 간단한 구글 검색 등록 방법

2011/09/03 - [하레의 잡담] - 내 사이트도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가?!

2010/07/09 - [하레의 잡담] - 구글 애드센스에서 엽서를 받았어요.

2010/07/06 - [하레의 잡담] - 검색엔진 최적화(SEO), 어렵지만 재미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