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길 산책/한국

포천 이동갈비, 원조 김미자 할머니 갈비집

by Hare 2017. 6. 18.
반응형

포천 이동 갈비 맛집을 가다.

원조 이동 김미자 할머니 갈비



지인들과 포천에 놀러갈 계획을 세우면서 가장 먼저 알아보았던 것이 바로 이동 갈비. 지금까지 한번도 맛보지 못했기 때문에 경험삼아 먹어보자고 했는데 결과적으로 맛있게 잘 먹었다. 평은 제각각이지만 한가한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여유롭고 즐겁게 고기를 즐길 수 있었다.




가보면 갈비 거리처럼 여러집들이 난무한다. 그 중에서 원조라는, 백운계곡에서 30년 넘게 했다는 이동 김미자 할머니 갈비집을 찾았다. 호객행위는 각각 다들 하고 있었지만 우리는 정해놓은 그대로 묵묵히 이 집으로 갔다. 규모는 상당히 크다. 지인 중 한명이 옛날에 와봤다고 하는데 그때보다 더 커졌다고 하니 장사가 잘 되는 모양. 내부에는 커다란 나무가 있는데 그게 이 집의 포인트인듯 했다.





사이드는 이런 느낌.  간단하고 있을 거 있는 느낌이다. 기억에 남는 건 청포묵. 생각보다 맛있어서 혼자 독식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기도 하지만 청포묵은 잘못하면 정말 맛이 없는데 간도 좋고 맛있었다.




처음 먹은 건 생갈비였다. 생갈비가 뭐 맛있어 봤자-라는 생각을 뒤집어 줌. ㅋㅋ 진짜 연하고 육즙도 많고 맛나서 그냥 먹어도 좋고 쌈싸먹어도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나는 생갈비가 더 좋았다. 




그 다음 나온 게 양념갈비. 원래 포천 이동 갈비는 이쪽이 원조인건가, 잘 모르겠지만 이것도 맛있었다. 아마 양념갈비만 먹었다면 와, 이거 되게 맛있네, 사가지고 가야지- 그랬을텐데 내게는 생갈비가 더 좋았다. 


포장이나 택배판매도 하고 있는데 5인분 이상만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다 먹고 화장실 갔다가 나온 길에 본 장독대들의 행렬, 그리고 뒤가 백운계곡에서 흐르는 물이다. 여름이나 이런 때에 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풍경이었다.


가격은 생갈비가 33,000원, 양념갈비가 29,0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