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레의 잡담

인스턴트 커피 맛있게 마시는 Tip!

by Hare 2016. 10. 9.
반응형


인스턴트 커피 맛있게 마시는 팁(Tip)!





인스턴트 커피는 간편하죠. 저는 커피를 워낙 좋아하는데 귀차니즘이 심해서 인스턴트를 즐겨 마신답니다. 요샌 종류도 맛도 다양해서 정말 즐거워요. 단지 인스턴트는 아무래도 맛에서 차이가 나게 마련이라 조금이라도 그 아쉬움을 줄이기 위한 팁을 공유해봅니다. 별 거 없지만요!



하나, 종이컵보다는 도자기나 유리컵!

무슨 차이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지만, 차이가 납니다. 종이컵도 좋지만 되도록 마이컵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세요. 본연의 향이나 맛이 조금 더 살아나요. 개인적으로는 도자기컵이 조금 더 좋았던 것 같네요. 기분상의 문제일지도 모르지만 입에서 느끼는 맛이 달라진다면 더 좋잖아요.



둘, 예열하기.

위의 컵에 미리 뜨거운 물을 부어서 예열하면 더 오래 따듯하기도 하고 맛도 풍미도 좋아져요. 이건 진짜!



셋, 미리 소량의 물을 넣어 불리기.

원래는 커피 붓고 바로 물을 때려넣죠. 저도 그래왔구요. 근데 모든 인스턴트 커피에는 약간의 녹말이 코팅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부어버리면 표면의 녹말이 굳어 맛이 조금 미묘해진다네요. 미리 뜨거운 물을 티스푼으로 한두번 넣어서 녹인 뒤 그 후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훨씬 맛이 좋아집니다.



넷, 당연하다면 당연한, 물 용량 맞추기.

대다수의 인스턴트 커피에는 정량의 물이 나와 있어요. 이건 뭐든 그렇긴 한데요. 그 정량대로 하면 가장 훌륭한 맛을 냅니다. 그 제품을 만드는 회사 연구소에서 얼마나 연구를 했겠어요. 그러니 당연한 거겠죠. 저도 되도록 정량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작은 팁으로 인스턴트 커피도 조금 더 맛있게 즐겨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