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AEON) ATM이 있으면 트래블 월렛 카드로 엔화를 출금할 수 있다는 건 이제 다들 아시죠. 트래블 로그와 달리 월렛은 이온 ATM에서만 가능해요. 그래서 미니스톱 ATM 중 이온을 지원하는 기기거나 아님 이온 뱅크 기기가 있어야 한답니다. 북해도 여행의 관문 신치토세 공항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입국심사 후에 바로 찾아가는 것도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럼 간단히 출금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께요!
신치토세 공항하면 떠오르는 도라에몽! 저 역시 찍어봤습니다. ㅋㅋ 그냥 다들 찍길래 별 생각 없이 찍었는데 이후에 환전한 돈을 찾으려고 하다보니 이게 도움이 되더라고요. 사진 기준으로 왼쪽에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보이시나요? 출금하실 분들은 저기로 고고고. 올라갈 때 기준 왼쪽에 기념품 상점이 있고요 그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ATM 기기를 볼 수 있어요.
눈에 확 튀는 핑크빛 기기입니다. 이온 은행이라고 쓰여져 있지요.
처음부터 언어 선택이 아니어도 당황하지 마시고 하단의 스타트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그 다음은 위의 English 버튼이 아닌 오른쪽 하단의 인터네셔널 카드를 눌러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언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이후에는 한국어 누르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트래블 월렛 카드로 출금하는 건 쉬운데요. 많이 막히는 부분이 비밀번호인것 같네요. 보통 4자리 설정한 비번에 + 00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쉽게 출금하세요.
저는 공항에서 2만엔을 찾고 월렛 카드 결제와 병행해서 아주 편하게 여행했습니다.
참고로 시내에서는 삿포로역 근처에도 이온 뱅크가 있으니 다시 현금이 필요하면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