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길 정보/기타 정보

요코하마 2016 불꽃놀이 일정 및 정보

by Hare 2016. 7. 20.
반응형


2016 요코하마 불꽃 놀이 정보
(2016 横浜 花火)




일본하면 축제가 유명하기도 합니다. 그중 봄에 있는 꽃놀이(花見, 하나미)와 여름에 있는 불꽃놀이(花火, 하나비)가 유명하지요. 특히 불꽃놀이는 여름 축제로 일본의 여러 도시에서 다양한 시기에 개최됩니다. 규모가 큰거는 정말 압도적인데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리 쟁탈전도 심하고 피곤하기도 해요. 드라마 같은 것을 보면 이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집이라며 부동산 사람이 자랑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도쿄에서 하는 불꽃놀이를 좋아하는데요. 그 중 그리 멀지 않으면서도 예쁜 풍경을 보여주는 요코하마의 불꽃놀이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1. 가나가와 신문 주최 불꽃놀이 (
神奈川新聞花火大会) / 8월 2일, 미나토미라이 21지구(みなとみらい21地区)

올해로 31회를 맞이한다고 해요. 미나토미라이 지구는 바다를 끼고 있는 곳인데 밤에 야경도 정말 예쁜 곳이랍니다.
그런 곳에서 개최되는 만큼 유명하기도 하네요. 일부 관람장소는 유료로 판매되는 모양입니다. (해변공원, 라면박물관 근처 등)
경쟁이 치열할 것 같아요. 매년 20만명의 인파가 몰린다고 하니 안전에도 유의해야겠습니다.
유료가 아닌 곳으로는 야마시타 공원이나 외국인 묘지등이 있는데 그런 만큼 자리 쟁탈전은 더 치열하겠죠?

관련 이벤트 페이지 링크 : 
http://www.kanaloco.jp/company/event_fireworks/
교통정보 : 미나토미라이역에서 도보 10분, 사쿠라기쵸역에서 도보 15분


2. 요코하마 스파클링 트와일라잇 (
横浜スパークリングトワイライト) / 7월 16일~17일, 야마시타 공원(山下公園)

저녁 7시 30분~8시 사이의 이 축제는 가나가와 신문 주최보다는 규모가 작아요. 그렇지만 혹시 해당일자에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는 좋은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축제는 11시부터 오픈하니까, 낮에 가는 분들은 축제 구경을 해도 좋을 것 같구요.


관련 페이지 링크 : http://www.y-artist.co.jp/sparkling/
교통정보 : 모토마치/차이나타운 역에서 도보 5분


3. 쯔루미가와 여름축제 (
鶴見川サマーフェスティバル) / 8월 20일

당일 19시~19시 45분까지 계획되어 있네요. 낮부터는 축제를 겸하고 있고요. 규모는 요코하마 스파클링 트와일라잇보다 조금 더 작아집니다. 순차적으로 내려오는 기분이네요. ^^;


관련 페이지 링크 : http://tsurumigawa.com/
교통정보 : 쯔루미 역에서 도보 15분


4. 가나자와 축제 불꽃놀이 (金沢まつり花火大会) / 8월 27일, 우미노코우엔(海の公園)


요코하마 해변에서 벌어지는 불꽃놀이래요. 조금 더 여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규모는 쯔루미가와보다 조금 더 커요.
시간은 19시~20시로 예정되어 있어요. 

교통정보 : 우미노코우엔미나미구치 역에서 바로



여행자에게 시간은 소중하니까, 자리 선점에 애쓰기보다는 행운을 노려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요코하마 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날짜를 한번 헤아려보세요.


2013/10/09 - [여행길 산책/일본-도쿄] - 요코하마 (横浜) 의 낮과 밤

2010/08/10 - [하레의 잡담] - 쇼지키신도이, 토모사카 리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