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길 정보/기타 정보

[교통] 일본 지하철을 쉽게 검색하자.

by Hare 2012. 1. 23.
반응형


일본 지하철을 쉽게 검색하자!
by Yahoo Japan





여행을 오거나 아니면 워킹을 오거나, 혹은 유학을 오거나 어쨌거나 지하철이나 전철은 꽤 자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수단이다. 노선을 검색하거나 걸리는 시간, 비용, 각 역의 정보까지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다.


# 야후 재팬 지하철 노선 검색, 클릭!


위 사이트는 당연히 일본어지만, 검색은 매우 간단하므로 모두 한번 도전해보시길!





위 캡쳐에 보면 출발지는 신주쿠(新宿), 목적지는 하라주쿠(原宿)로 설정되어 있다. 출발지나 목적지 정도의 한자는 모두 읽을 수 있을터고, 원하는 역 이름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니 붙여넣기만 하면 끝!  역 이름을 다 넣었으면 오른편에 원하는 날짜와 시각을 설정하자. 그 외의 것들은 건드리지 않은 채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맨 밑에 노란색 '검색'버튼을 누른다.





검색버튼을 누른 후의 캡쳐다. 복잡하게 볼 필요는 없고 아래 검색결과만 보면 된다. 한번에 3개의 검색결과가 보여지고 다음의 3건(次の3件)이라고 오른쪽 위에 링크가 있는데, 그걸 누르면 이어지는 시각대의 3건이 더 나온다. 밑에는 경로1(経路1)이라고 쓰여진게 보이는데 10시 31분 신주쿠 출발, 10시 35분 하라주쿠 도착으로 보면 된다. 소요시간은 4분이고 요금은 편도 130엔. 지금의 경우는 환승이 필요없이 JR야마노테센만을 이용하지만, 다른 노선의 역들을 검색할 경우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나온다. 자신이 가장 편한 방법을 택하면 된다.






위 캡쳐는 하네다 공항에서 신주쿠로 가는 경우를 검색해본 것이다. 보다시피 2가지 방법이 틀리고 가격과 걸리는 시간도 다르다. 이 경우라면 경로2번이 더 싸고 시간이 적게 걸리니 저걸로 택하는 것이 좋겠다.



번역기를 이용하면 각 역의 정보나 식당정보, 지도, 숙박시설이나 여러가지 관광명소까지 알아볼 수 있다. 출구 안내도 클릭하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으므로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가 아닐까!



▶ 관련글 더보기
2012/01/22 - [하레의 수다/일본워홀 08~09] - Talk 8. 일본에서의 한달 생활비를 계산해보자.
2011/10/27 - [여행길 산책/일정 만들기] - [예시일정] 도쿄 하루일정 제1코스
2011/09/19 - [여행길 산책/다양한 정보] - [교통] 나리타공항에서 시내로, 스이카넥스(SuicaNex)
2011/02/07 - [여행길 산책/다양한 정보] - [교통] 도쿄 메트로 링크 버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