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길 산책/홍콩

홍콩, 자딘하우스(Jardin House)

by Hare 2011. 9. 15.
반응형




드라마 노블 하우스(Noble House)의 배경이 되었던 건물들 중 하나다.  언제였는지 확실히 기억은 안나는데 TV에서 해줬던 미국 드라마가 꽤 인상이 깊어서 원작인 책까지 구해서 볼 정도로 잠시 팬질을 했던적이 있다. 확실히 드라마보다는 책이 나았지만서도.... 간단하게 말하자면 기업 인수합병을 주제로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과 사랑의 서사시...랄까.

007로 이름 높으신 피어스 브로스넌이 주연이었는데, 홍콩의 모습을 아주 잘 묘사하고 있어서 좀 더 흥미로웠던 것 같다. 분명 그 즈음엔 내가 홍콩에 환장하고 있었을 무렵이었던 거 같으니까-

여튼...
이 건물은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배경이 되었기 때문에 기억에 남아있었다. 건물 자체도 온통 흰색에 동그란 창문이 나 있으니 독특하기도 했고. 실제 이 건물의 이름인 자딘 하우스의 자딘 역시도 무역을 하던 상인이었다고 한다. 그의 배가 유명했는데, 그 배의 창문 모양을 본뜬거라는 이야기도 있다.

홍콩 여행을 하게 되면 센트럴 지구를 자주 오갈 수 밖에 없고 거기 중심에 서 있는 이 건물을 그냥 지나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도 여러번 보게 되었는데, 항상 이 건물을 보면 '타이판'이라고 외쳐야 할 것 같고, 피어스 브로스넌이 생각나고 그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