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레의 잡담

네이버 검색에 관한 의문점, 몇가지!?

by Hare 2010. 6. 1.
반응형



네이버 검색등록(피드등록)을 완료하고 등록되기까지 6일의 시간이 소요되고 그리고 제법 검색유입에서 네이버라는 녀석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막상 처음에 네이버 검색이 들어오기 시작했을때는, 이제 됐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반면 지금은... 과연 제대로 검색이 되고 있는거냐-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네이버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확실히 그 파워있는 검색결과는 이용을 할 수 밖에 없게된다. 최근에야 다른 포털들도 제법 좋은 결과물을 내놓고는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네이버의 파워는 무시할 수 없다. 덕택에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하려면 어찌해야하느냐는 포스팅도 상당히 많다.

어쨌거나 이야기로 돌아와서,
내 검색결과가 이상하다는 걸 몇몇 포스팅을 보고 깨달았다.


하나, 본문이 없다.
검색해보면 분명 몇몇 포스팅을 찾을 수 있는데 본문이 없다. 이미지만 덜렁 있는 포스팅도 아니고 제법 신경써서 한 포스팅인데 본문 내용은 하나도 없고 관련글 제목이 주르르 뜨는 기현상. 나라면 절대 클릭하고 싶지 않은 검색결과니 당연히 유입이 없을 수 밖에.


둘, 과거글은 자동으로 읽어들이지 못하나?
워낙 아는 게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RSS피드등록 이후의 글들은 비록 뒷페이지라도 찾을 수 있는데 기존의 등록전 글들은 다시 발행을 해봐도 검색결과에 없다. 네이버에 물어봐도 있을거다, 없으면 니가 다시 등록신청해라-는 답변만 돌아오는데 일일이 언제 다 하고 앉아있나;;;


셋, 이미지 검색은 걸리지도 않는다?
나름 내가 찍은 사진으로 로고까지 박아 올리는데도 불구, 검색에 걸리질 않으니 난감하다. 이미지 검색으로 오는 사람들도 제법 있을텐데.....


이 외에도 문제는 많아 보이지만 현재로서 고민하는 건 요 세가지. 검색을 해봐도 적당한 답을 주시는 포스트도 없고... 혹 방문하는 이웃님들이나 손님들, 혹시 이유를 아시나요?






네이버가 싫지만 네이버에 의해 검색되어야만 하는 블로그는 좀 슬프다. 나는 어차피 파워블로거도 아니고 하루 유입이래야 100~200명의 단촐한 블로그라지만, 그래도 이러면 섭섭하다 네이버!!!!!

분명 네이버가 장난을 치고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그래도 다른 곳들처럼 오픈마인드의 검색결과를 주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