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레의 잡담

쉽고 간단한 구글 검색 등록 방법

by Hare 2016. 2. 3.
반응형



파워블로거를 희망하는 건 아니지만, 블로그 유입을 늘리고 싶다면?

Google 검색 등록!




무서운 검색엔진, 뭐든지 다 검색한다는 구글이죠. 신상 털리기에도 제격일 정도로 파워 검색을 자랑한다는 구글에서 내 블로그도 검색되게 해봅시다. (신상터는 건 무서워요!)



구글 등록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구글스럽게 말이죠. 우선 구글 등록 페이지로 점프합시다! 클릭클릭!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뜰 거에요!





구글답게 역시 심플합니다. 화면에 보시면 URL 등록이라는 부분이 보이실 거에요. 우선 URL을 Http:// 포함해서 등록하세요. 그리고 설명란에 간단하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 제목을 적었어요. 그리고 네모 박스 URL 등록을 클릭합니다.





다시 한번 같은 주소를 입력하고, 로봇이 아닙니다. 에 체크! 요청 제출 박스를 클릭하시면 노란 박스로 요청을 접수했으며 곧 처리하겠다는 멘트가 뜹니다. 그 멘트가 보이면 등록 완료에요. 보통 검색 엔진들은 등록하는데 시간 소요가 필요해요. 똑똑하고 무서운 구글이 내 블로그를 읽어들일때까지 기다리는 일만이 남았네요!


검색 유입이 너무 적어 걱정이라면 각종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것이 방법이에요. 키워드 리서치라던가 복잡한 건 할 줄 모르는 하레지만, 이런 식으로 차근히 등록해서 구글 유입도 늘리고 있답니다. 모두모두 화이팅!



▶ 관련글 더보기


2016/02/05 - [하레의 잡담] - 블로그 순위, 내 블로그는 몇위일까?

2010/06/01 - [하레의 잡담] - 네이버 검색에 관한 의문점, 몇가지!?

2010/07/06 - [하레의 잡담] - 검색엔진 최적화(SEO), 어렵지만 재미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