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길 산책/일본-기타

유후인의 아름다운 긴린코(金鱗湖)

by Hare 2013. 3. 29.
반응형

온천과 냉천이 만든 안개로 유명한, 긴린코(金鱗湖)
in Yufuin, Kyushu






유후인의 상점들을 구경하고 먹거리를 먹어주며 천천히 산책하듯 걸었더니 슬슬 멀리로 긴린코와 가까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어느샌가 샤갈 갤러리 건물이 보였다. 아침에 왔다면 긴린코의 그 유명한 안개를 볼 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오후의 긴린코도 멋졌다.










긴린코는 바닥에 온천과 냉천이 함께 솟아나온다고 한다. 유후인의 안개가 여기서부터 시작된다고 하는데, 석양이 내릴즈음 호수에서 뛰어오르는 물고기의 비늘이 금색으로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했다.






하지만 얘네들이 뛰어오르기엔 좀 거시기 하지 않나? 물도 뜨듯할텐데 잘도 사는구나 싶었다.







천천히 길을 따라 한바퀴를 돌며 곳곳의 자연경관을 사진에 담았다. 그리고 도중에 쉴 수 있도록 만들어둔 의자와 테이블에서 B Speak에서 사온 롤 케익도 시식했다. 맛있었다. T_T 이런 여유가 너무너무 그리웠었다.
( ▲ B Speak 관련글 보기 )








다 먹은 후 긴린코의 상징이라는 도리이를 보러 갔다. 빨간색이 아니라 실망했었던 기억이 있다. 확실히 도리이쪽에서 바라본 긴린코가 훨씬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시간대나 계절에 따라 느낌은 달라질 듯 하다.


▼ 관련글 더보기
2010/06/13 - [여행길 산책/맛있는 맛집] - 유후인(ゆふいん) - B Speak
2010/06/12 - [여행길 산책/한국과 일본] - 유후인으로 가는 유후인노모리호(ゆふいんの森号)
2010/05/11 - [여행길 산책/다양한 정보] - [료칸] 유후인 사이가쿠칸
2010/05/07 - [여행길 산책/일정 만들기] - [예시일정] 후쿠오카 4박 5일


반응형